80벳Q

김문수 "박정희, 위대한 지도자…핵잠수함으로 북핵 공갈 이길 것"(종합)

대구서 1박2일 선거운동…"TK는 불굴의 정신, 구국의 정신"
부산·울산 시장 방문…산업은행 이전·부울경 광역철도 건설 약속
친한계 의원도 일정 동행…조경태 "윤석열 출당" 주장에 지지자 항의도

2025. 05. 13by이은정

김문수 "박정희, 위대한 지도자…핵잠수함으로 북핵 공갈 이길 것"(종합)

대구서 1박2일 선거운동…"TK는 불굴의 정신, 구국의 정신"

부산·울산 시장 방문…산업은행 이전·부울경 광역철도 건설 약속

친한계 의원도 일정 동행…조경태 "윤석열 출당" 주장에 지지자 항의도

(서울·대구·울산·부산=연합80벳) 이은정 김정진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 운동 이틀째인 13일 영남권에서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김 80벳는 전날 대구 서문시장에서 유세를 마치고 1박을 한 뒤 이날 대구 신암선열공원을 방문해 이 지역 출신 항일운동가 김태련 지사 등의 묘에 참배하며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렸다.

80벳
대구 신암선열공원 찾은 김문수 80벳
(대구=연합80벳)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대구 신암선열공원을 방문해 참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5.13 pdj6635@yna.co.kr

김 80벳는 페이스북에서 신암선열공원에 대해 "국내 유일의 독립유공자 전용 국립묘지여서 역사적 의미가 크나큰 곳"이라며 "독립지사들이 나라를 구하기 위해 분연히 떨치고 일어난 것처럼 저 김문수 역시 구국을 위한 필사즉생의 각오로 뛰겠다"고 다짐했다.

김 80벳는 이어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 참석해 "젊었을 때는 박정희 대통령에 반대했다"며 "철이 들어서 가만히 보니까 제가 잘못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에 가서 '당신의 묘소에 침을 뱉던 제가 당신의 묘소에 꽃을 바칩니다'라고 참회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정희 전 대통령은 위대한 세계적인 지도자"라며 "가난을 없애고 세계 최강의 제조, 산업혁명을 이룬 위대한 대통령이 대구·경북이 낳은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

김 80벳는 대구에서 반려동물 전문 병원을 방문해 유기견과 반려동물 보호 현장을 살펴보고, 수의사들과 함께 반려동물 보험과 국가 지원 확대 등 정책을 논의했다.

김 80벳는 주인에게 버려졌다가 동상에 걸려 다리를 절단한 강아지 '치토리'를 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유기견 문제에 대한 정책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80벳
김문수 80벳 울산 방문
(울산=연합80벳)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울산 남구신정시장 인근에서 유세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5.5.13 [공동취재] pdj6635@yna.co.kr

김 80벳는 이날 대구 방문을 마친 뒤 울산으로 이동해 전통시장을 찾았다.

"사위를 울산 사람으로 맞이했다"며 친근감을 드러낸 김 80벳는 지역 산업인 조선업의 우수성을 설명하면서 "북한의 핵무기 협박 공갈에 이기기 위해서 핵추진잠수함을 만드는 위대한 K-방산, 현대중공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박정희 대통령이 '마이카 시대'를 만들겠다고 했을 때 전 반대했다"면서도 "가난하고 힘들었던 후진국에서 자동차를 만들어내는 기적 같은 일을 울산 시민 여러분과 현대자동차가 해냈다"고 추켜세웠다.

김 80벳는 페이스북에 울산을 "꺼지지 않는 대한민국의 '파워 엔진'"이라고 추켜세우면서 "청년 주거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초광역 부·울·경 GTX'를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약속했다.

80벳
산업은행 이전 관련 현장방문 나선 김문수 80벳
(부산=연합80벳)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산업은행 이전 관련 현장방문에 나서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25.5.13 pdj6635@yna.co.kr

김 80벳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를 찾아 산업은행 이전을 관철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현장 방문에서 "요즘 보면 대법원도 옮기라고 하면서 산업은행은 못 옮기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이재명 80벳가 부산을 싫어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김 80벳는 이어 부산시당에서 열리는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지지 선언식과 선대위 출정식에서도 지역 공약 실행 의지를 내보였다.

김 80벳는 "대통령이 되면 부산 그린벨트는 부산시장한테 관리권, 해제권, 개발권 100% 한 달 내로 싹 옮기겠다"며 "수도권을 뺀 지방에 인구가 늘지 않는 지역은 과감하게 (규제를) 싹 풀고 시장, 도지사가 알아서 하라고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가덕도 신공항 건설, 부·울·경 GTX 추진 등 지역 현안 등을 언급하며 당선 시 이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다만 해수부 부산 이전에 대해서는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의 지지선언
(부산=연합80벳)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열린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지지선언 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5.13 pdj6635@yna.co.kr

한편, 이날 김 80벳의 일정에는 영남권 지역구를 둔 친한(친한동훈)계 의원(조경태·서범수·우재준·정성국·정연욱)들이 함께했다.

부산시당 출정식에서 마이크를 쥔 조경태 의원은 "비상계엄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지금 출당시켜야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가 지지자들의 거센 항의를 받기도 했다.

김 80벳는 부산 자갈치 시장 유세로 이틀째 선거운동을 마무리했다. 시장에서 저녁 식사를 나누며 시민들과의 접촉면을 늘리고 '시장 대통령'으로서의 면모를 부각하는 데 공을 들였다.

ask@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80벳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