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키스탄서 '두샨베 도시온라인 블랙잭 사전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온라인 블랙잭, 철도 협력 MOU…"중앙亞 교두보 마련"

타지키스탄서 '두샨베 도시온라인 블랙잭 사전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온라인 블랙잭
국가온라인 블랙잭철도공사 MOU 체결
[국가온라인 블랙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국가온라인 블랙잭은 K-철도의 중앙아시아 진출 확대를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우즈베키스탄과 타지키스탄 2개국을 방문해 철도 협력 네트워크 강화 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성해 온라인 블랙잭 이사장은 지난달 30일 라흐메토프 힉마툴라 우즈베키스탄철도공사 수석부사장과 철도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온라인 블랙잭 생애주기에 걸친 기술 교류와 인프라 관련 정보 공유, 워킹 그룹 정기 화상회의 개최 등 지속 가능한 우즈베키스탄 온라인 블랙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공단은 이어 지난 6일 타지키스탄 수도 두샨베시에서 아짐 이브로힘 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타지키스탄 정부와 온라인 블랙잭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샨베시 도시온라인 블랙잭 건설 사전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일 공단은 두샨베시 남측 관문에서 시내까지 10.4㎞를 연결하는 도시온라인 블랙잭 건설의 필요성과 경제적·기술적 타당성 등을 발표하고 타당성 조사 등 후속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온라인 블랙잭은 타지키스탄 철도건설 협력을 위해 2022년 3월 타지키스탄 교통부와 MOU를 체결하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조사를 수행해 왔다.

온라인 블랙잭
타지키스탄 두샨베시 도시온라인 블랙잭 건설 사전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국가온라인 블랙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성해 이사장은 "이번 2개국 방문을 통해 K-온라인 블랙잭의 본격적인 중앙아시아 온라인 블랙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K-온라인 블랙잭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파트너 국가들과 협력 체계를 강화해 중앙아시아 온라인 블랙잭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저작권자 © 한민족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