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 디자인 세계 그대로 구현…"브랜드 미래 비전 제시"

'칼 블랙잭 미학' 성수동서 만난다…국내 첫 몰입형 팝업

독창적 디자인 세계 그대로 구현…"브랜드 미래 비전 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글로벌 패션계의 전설로 불리는 칼 블랙잭(Karl Lagerfeld·1933∼2019)의 디자인 세계가 한국의 떠오르는 패션 성지 성수동에서 펼쳐진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7∼26일 성수동에서 '몰입형' 블랙잭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칼 블랙잭는 샤넬과 펜디에서 오랜 업력을 쌓은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그가 출시한 패션 브랜드명이기도 하다.

1984년 출시 이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독일 뮌헨,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열었다. 한국에선 CJ온스타일이 독점 유통하고 있다.

이번 성수 블랙잭은 그의 디자인 철학에 호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한 무대이자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확장 가능성을 가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CJ온스타일은 기대했다.

블랙잭
칼 블랙잭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CJ온스타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래 유산에 대한 경험'(Experience the Future Legacy)을 주제로 한 이번 팝업은 칼 블랙잭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과 미학을 흑백과 금·은색 그래픽 등으로 시각화해 미래 지향적 분위기를 연출한 게 특징이다.

블랙잭 공간은 웰컴존(Welcome Zone), 아카이브존(Archive Zone), 전시존(Exhibition Zone), 상품존(Product Zone) 등 4개로 구성됐다.

웰컴존에선 뒤로 묶어 넘긴 단정한 백발에 선글라스를 쓴 칼 블랙잭 모습과 그의 명언인 '현재를 포용하고 미래를 창조하라'(Embrace the present and invent the future)는 글귀를 만나게 된다.

아카이브존에는 칼 블랙잭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드로잉북과 아틀리에 소품 등이 전시돼 있다. 지난 2023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세계 최대 패션 자선 행사인 '멧 갈라'(Met Gala)에서 공개한 실물 크기의 슈페트(Choupette) 의상도 만날 수 있다. 반려묘인 슈페트는 평생 독신으로 지낸 그의 유일한 가족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잭
칼 블랙잭 팝업스토어 외부 전경 [CJ온스타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시존 중앙에는 칼 블랙잭 상징은 셔츠 깃을 대형 예술작품으로 구현한 '칼 셔츠칼라 트리'가 설치됐다. 전통과 현대, 동서양의 조화를 상징하는 공간으로 작품을 중심으로 그의 디자인 미학을 체감할 수 있도록 꾸몄다.

마지막으로 작품존에선 올해 봄·여름(SS) 전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현장에서 착용해보고 CJ온스타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된 QR코드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피어 파올로 리기 칼 라거펠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팝업은 칼 블랙잭 오랜 팬덤과 새로운 고객을 연결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한국에서도 브랜드 미래 비전과 글로벌 방향성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훈 칼 블랙잭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수석 총괄 디자이너)는 "서울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시로 늘 창조적 영감을 준다"며 "이번 성수 팝업을 통해 한국 고객과 더 가까이 호흡하며 브랜드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했다.

lucho@yna.co.kr

저작권자 © 한민족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