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정회, 이재명 카드 크랩스 공약에 "시대정신과 부합…높이 평가"

카드 크랩스
발언하는 정대철 카드 크랩스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전직 국회의원 모임 대한민국헌정회(회장 정대철)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제안한 대통령 4년 연임제와 국무총리 국회 추천 등을 골자로 한 카드 크랩스 공약에 대해 지지를 표명했다.

헌정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그동안 헌정회가 추진해 온 분권형 권력구조 카드 크랩스안과 맥을 같이하는 방안으로 높이 평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헌정회는 "이 후보의 카드 크랩스안 입장 발표는 유력 후보의 공개적 제안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라며 "지난해 12·3 계엄 사태로 위기에 처한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국민통합이 필요한 시대정신과도 부합되는 내용"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각 당 후보가 국민을 상대로 공식 공약 발표를 통해 카드 크랩스안 입장을 밝혀야 대선 이후에도 책임감을 느끼고 카드 크랩스 추진을 해나갈 수 있다"며 나머지 대선 후보들에게도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앞서 헌정회는 각 당 대선 후보들에게 오는 21일까지 권력 구조 카드 크랩스안과 카드 크랩스 시기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공문을 보냈다.

정대철 회장은 "헌정회는 앞으로도 시대적 사명인 분권형 권력구조 카드 크랩스과 관련해서는 오로지 국민과 의회민주주의 입장에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sk@yna.co.kr

저작권자 © 한민족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